166 0 0 0 44 0 1년전 0

맛과멋, 다낭 2023

공항에서 다낭 시내로 가기 다낭 호텔 예약은 어디로 – 미케 비치 vs. 한강 한 시장은 남대문 보다 훨씬 작더라 환전은 어디에서 하나 큰 차이 없다 – 머리 쓰지 말기 호이안 숙소 예약은 어디로 – 시내 vs. 바닷가 안방 비치야 말로 해수욕 하기 최적의 장소 소원배는 강 건너에서 타자 스타벅스 한 잔이면 반미를 사고도 남는다. 호이안에서 최소 하루는 머물러야 호이안에서 다낭 가장 편하게 가는 법 다낭 쌀국수는 서울과 똑 같은 맛을 낸다. 선짜보다는 헬리오에 가자 – 같은 야시장이 아니다 시내에 묵어도 프라이빗 비치에서 우아하게 즐길 수 있기 롯데마트는 마지막이 아니라 첫날 들리는 걸로 3박 5일이라면 바나힐은 굳이 가지 않아도 좋다 시내에서 공항은 10분 각 – 저녁은 반드시..
공항에서 다낭 시내로 가기
다낭 호텔 예약은 어디로 – 미케 비치 vs. 한강
한 시장은 남대문 보다 훨씬 작더라
환전은 어디에서 하나 큰 차이 없다 – 머리 쓰지 말기
호이안 숙소 예약은 어디로 – 시내 vs. 바닷가
안방 비치야 말로 해수욕 하기 최적의 장소
소원배는 강 건너에서 타자
스타벅스 한 잔이면 반미를 사고도 남는다.
호이안에서 최소 하루는 머물러야
호이안에서 다낭 가장 편하게 가는 법
다낭 쌀국수는 서울과 똑 같은 맛을 낸다.
선짜보다는 헬리오에 가자 – 같은 야시장이 아니다
시내에 묵어도 프라이빗 비치에서 우아하게 즐길 수 있기
롯데마트는 마지막이 아니라 첫날 들리는 걸로
3박 5일이라면 바나힐은 굳이 가지 않아도 좋다
시내에서 공항은 10분 각 – 저녁은 반드시 먹고 공항으로 가자
공항에서 쇼핑할 생각은 아예 말자
저자는 30년 간을 해외 주식, 해외 채권, 대체 투자, 파생 상품 투자 등의 해외 투자 업무에만 전념하며 세계를 누비고 다녔다.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과 교류를 통해, 평상시에도 해외 문화에 대한 이해와 소양이 남달랐던 편이다.
2023년 들어 지난 3년간 우리 일상을 온통 흔들어 놓았던 코로나의 영향으로 비로소 벗어나고 있다. 오랜 갈증을 덜기 위해 가까운 나라들부터 다시 찾고 있다. 하노이 이후 두번째인데 완전히 분위기가 다르다. 다음엔 호치민이다.
우리나라보다 한 세대도 아닌 두 세대쯤 뒤에 있다고 생각하는 나라, 한때 적국으로 총부리를 겨누고 싸웠지만 언제 그런 일이 있었느냐는 듯 가깝게 지내는 나라, 가 보면 혼돈 그 자체지만 무질서 속의 질서가 자리한 나라, 젊음이 생동하는 나라, 아마 한 세대쯤 후엔 우리와 어깨를 나란히 해도 이상하지 않을 나라, 베트남 그 중에서도 경기도에 자리하고 있는 다낭 시에 다녀왔다.
아직 부족한 것이 많다. 그래서 개선의 여지가 엄청 많다. 우리는 고치고 싶어도 잘 안되는 것을 저들은 쉽게 고치면서 무서운 속도로 따라오고 있다. 한 세대 전의 우리는 선진국 뒤꿈치만 보고 쫓아가는 것을 국가적인 과제로 삼았다. 정말 따라 잡을 수 있으리라 고는 생각도 못하고. 문득 눈을 들어보니 그들 중 누구는 우리보다 뒤에 혹은 우리 옆에 그리고 멀지 않은 앞에 있다. 딴 생각없이 열심히 달린 결과다. 이 멀고도 가까운 이웃이 지금 우리 뒤를 달려 오고 있다. 한 세대쯤 지나면 두 나라의 간격은 얼마나 되려나, 혹시 뒤집혀 있으려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